티스토리 뷰

WinMgmt 기반 성능 카운터

오류 문제 해결

적용 대상
중요: 이 문서에는 레지스트리 편집 방법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레지스트리를 편집하려면 문제가 발생한 경우 복원하는 방법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복원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Regedit.exe의 "레지스트리 복원" 도움말 항목 또는 Regedt32.exe의 "레지스트리 키 복원" 도움말 항목을 참조하십시오.


현상

사용 중인 컴퓨터의 응용 프로그램 이벤트 뷰어 로그에 다음 항목이 하나 이상 있습니다.

이벤트 유형: 오류
이벤트 원본: WinMgmt
이벤트 범주: 없음
이벤트 ID: 37
설명: 파일 이름 성능 라이브러리에 알 수 없는 문제가 있기 때문에 WMI ADAP에서 성능 라이브러리를 로드할 수 없습니다: 0x0

이벤트 유형: 오류
이벤트 원본: WinMgmt
이벤트 범주: 없음
이벤트 ID: 41
설명: ADAP에서 collect 기능의 시간 위반으로 인해 파일 이름 성능 라이브러리를 처리할 수 없습니다.

이벤트 유형: 오류
이벤트 원본: WinMgmt
이벤트 범주: 없음
이벤트 ID: 61
설명: WMI ADAP에서 open 기능의 시간 위반으로 인해 파일 이름 성능 라이브러리를 처리할 수 없습니다.


원인

이들 이벤트는 카운터에 문제가 있거나 WMI(Windows Management Instrumentation) Performance Library Dredger에서 잘못된 양의 반환 값을 제공할 경우 기록됩니다. 카운터가 제대로 작동해도 검색기(dredger)에서 라이브러리가 유효하지 않은 것으로 잘못 판단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해결 과정

경고: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잘못 사용하면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운영 체제를 다시 설치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Microsoft는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잘못 사용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해결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의 사용에 따른 모든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레지스트리 편집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레지스트리 편집기(Regedit.exe)의 "키 및 값 변경" 도움말 항목 또는 Regedt32.exe의 "레지스트리의 정보 추가 및 삭제" 및 "레지스트리 데이터 편집" 도움말 항목을 참조하십시오. 레지스트리를 편집하기 전에 레지스트리 파일을 백업해야 합니다. 또한 Windows NT나 Windows 2000을 실행하는 경우 ERD(응급 복구 디스크)를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먼저 다음 명령을 사용하여 시스템의 성능 라이브러리를 한 번 더 검색해 봅니다.

WINMGMT /CLEARADAP

이 명령은 서비스의 성능 레지스트리 값에서 WBEM 관련 값을 모두 지웁니다.

WINMGMT /RESYNCPERF "winmgmt service PID"

이 명령은 시스템의 성능 라이브러리를 WMI에 등록합니다.

Windows 작업 관리자의 프로세스 탭에서 WMI 서비스 PID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관련 서비스의 성능 레지스트리 키는 다음과 같습니다.

WbemAdapFileSize
WbemAdapFileTime
WbemAdapStatus

참고 : WMI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명령줄 옵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명령 프롬프트에서 winmgmt/?를 입력하십시오.

위의 이벤트에 대한 다른 가능한 원인은 시작 동안 다른 작업으로 인해 카운터가 느리게 응답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Collect Timeout REG_DWORD 10000 값을 적절한 레지스트리 위치에 추가하여 이 시간 제한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Services\[counterfile]\Performance

위와 같이 변경한 후에도 이벤트가 계속 기록되면 서비스의 성능 레지스트리 키 아래에 있는 WbemAdapStatus 값을 수동으로 REG_DWORD 0으로 변경하고 다음 레지스트리 키 아래에 있는 ADAPPerflbTimeout 값을 REG_DWORD 180으로 늘립니다.

HKLM\Software\Microsoft\Wbem\CIMOM

참고 : 레지스트리를 변경할 때는 항상 십진수 값으로 입력해야 합니다.

또한, Windows 2000 Resource Kit의 Exctrlst.exe 유틸리티를 사용하여 특정 서비스에 대해 성능 카운터를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유틸리티는 아래의 예제와 비슷한 레지스트리 키를 추가하여 특정 카운터를 사용 중지시킵니다. Exctrlst.exe를 사용할 수 없거나 사용을 원하지 않을 경우 이 레지스트리 항목을 특정 카운터 항목 아래 수동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HKLM\System\CurrentControlSet\Services\Spooler\Performance

이름: Disable Performance
종류: REG_DWORD 데이터: 1



추가 정보

AutoDiscovery/AutoPurge(ADAP) 프로세스는 컴퓨터에 등록된 WMI에서 성능 카운터 개체를 수집하고 유지 관리하는 역할을 합니다.

ADAP 프로세스는 WinMgmt 서비스가 시작될 때 또는 lodctr/unlodctr 유틸리티를 사용하여 성능 카운터가 들어 있는 성능 라이브러리를 설치하거나 제거할 때 시작됩니다.

위의 항목이 기록되어도 카운터는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